정부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 알아보기 - 세상정보 창고
728x90

정부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 썸네일

 

정부 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해요!

 

요즘 코로나 사태와 코로나 블루로 인해 정부 각 처에서 여러가지 명목으로 지원금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.

 

그런데 각 지원금마다 신청 자격등이 있어서, 내가 어느 지원금에 해당하는지, 이 지원금 신청에는 지원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다 알아봐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지만!

 

오늘 저와 함께 정부 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시면 내가 어느 지원금에 해당하는지 간략하게 나마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실 수 있으세요!

 

그럼, 저와 함께 정부 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러 가실까요~?

 

* 포스팅 순서 *

 

- 정부지원금 조회 방법
- 종류에 따라 다른 정부지원금 조회 방법 및 신청
- 정부지원금 신청 방법
- 마무리, 지원금 조회 바로가기

 

* 이 포스팅에서 사용된 사진들의 출처는 정부24 홈페이지임을 미리 밝힙니다. *

 

* 이 글과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팅. *

2021.05.21 - [모르면 손해] - 고용 유지 지원금 신청 및 신청서류 및 신청대상 알아보기

2021.05.20 - [모르면 손해] - 긴급복지지원제도 신청방법 알아보기(생계지원금)

2021.05.12 - [모르면 손해] -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알아보기

2021.05.11 - [모르면 손해] -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

 

주의를 기울이는 여인 사진공부하는 사진
그럼 저와 함꼐 정부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실까요~?

 

정부지원금 조회 방법

 

- 정부지원금 조회 방법

 

다음에서 정부24를 검색_사진
다음 검색창에 " 정부24 " 를 검색하자

 

> 이건, 네이버나 다음 둘 중에서 어디서 진행해도 상관이 없는데요~?

 

-> 저는 편의상 ' 다음 ' 에서 진행하도록 할게요!

 

-> 다음 메인에서 ' 정부24 ' 를 검색해 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?

 

 

가장 상단에 있는 정부24를 클릭_화면설명
가장 위에 있는 정부24를 클릭해주세요

 

> 그러면 위와 같이 제일 상단에 있는 ' 정부24 ' 를 클릭해주세요.

 

 

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_화면 사진
정부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

 

> 위의 화면이 ' 정부24 '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인데요~?

 

-> 이 화면이 아니라면, 다시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.

 

 

서비스 항목을 클릭_설명사진
좌측 상단의 서비스 탭을 클릭.

 

> 그럼 좌측 상단을 확인해보시면,

 

> 정부24 마크 옆서비스, 정책정보, 기관정보, 고객센터 이렇게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~?

 

-> 여기서 ' 서비스 ' 를 클릭해주세요!

 

 

코로나19 정부지원을 클릭!

 

> 서비스를 클릭하시면,

 

> 위와 같이 신청/확인/공유찾기/안내 탭이 뜨는데요~?

 

-> 찾기/안내 탭 하단을 확인해보시면,

 

-> 정부지원금코로나19 정부지원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.

 

-> 여기서 ' 코로나19 정부지원 ' 을 클릭해주세요!

 

 

종류에 따라 다른 정부지원금 조회 방법 및 신청

 

- 종류에 따라 다른 정부지원금 조회방법 및 신청

 

코로나19 정부지원 조회화면_사진
정부지원금 조회 화면

 

> ' 코로나19 정부지원 ' 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,

 

> 정부지원금 조회화면이 나오게 되실텐데요~?

 

 

분류에 따른 조회 시스템_화면 사진
정부지원금 분류

 

> 정부지원금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많죠,

 

> 개인가구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종류가 다른데요~?

 

 

개인가구일때 선택_화면
개인가구 정부지원금

 

> 개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금은 총 ' 137 ' 건이 있구요,

 

 

소상공인 혹은 중소기업일 경우 선택_화면 사진
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정부지원금

 

>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금 종류는 총 ' 73 ' 건이 있네요~?

 

-> 저는 개인가구 이기 때문에 개인가구 기준으로 말씀 드릴게요.

 

 

분류 화면 바로 아래에 있는 나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 조회 화면_사진
개인가구를 선택한 후 나의 상황에 맞게 설정

 

> 개인가구를 선택하시고,

 

> 화면을 조금만 밑으로 내려보시면,

 

> ' 나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찾아보세요. ' 라는 문구 밑에 여러가지 선택사항들이 있는데요~?

 

-> 여기서, 본인에게 맞는 상황을 ' 선택 ' 하시면 된답니다.

 

 

자신이 해당하는 항목을 클릭 후 결과 확인_화면 사진
사는 지역을 먼저 셋팅 후 나머지 항목을 선택!

 

> 나는 (  ),  (  ) 에 살고 있습니다, 에 자기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을 선택 후,

 

> 아래에 있는 연령대별, 소득별, 업종 및 기타 항목전부 선택하신 후,

 

-> 맨 아래에 있는 ' 선택 결과 보기 ' 를 클릭해주세요.

 

내가 선택한 상황에 맞는 정부 지원금이 조회_화면 사진
내가 선택한 항목에서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이 아래에 나온다,

 

> 위의 항목들을 나에게 맞게 끔 선택한다면,

 

> 아래에 내가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정부지원금 종류가 나온다.

 

> 현재 내가 선택한 항목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 정부지원금' 긴급복지 지원금 ' 이라고 나오네요.

 

 

 

정부지원금 신청 방법

 

- 정부지원금 신청 방법

돈 포스팅 관련 썸네일
정부지원금 신청방법

 

> 정부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,

 

> 제가 맨 위에 여러가지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놨답니다.

 

-> 정부지원금종류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천차만별이라,

 

-> 하나의 포스팅에서 전부 다를 수 없어요.

 

 

놀라는 사진
정말 다양한 종류의 정부지원금이 존재한다~!

 

마무리, 지원금 조회 바로가기

 

썸네일 사진웃고있는 여자아이들
정부지원금 신청 방법 및 조회방법 알아보기를 마무리하며,

 

오늘 저와 함께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및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~?

 

이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.

 

내용을 확인하셨으면 아시겠지만, 

 

정부지원금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.

 

그 많은 지원금중에서 설마 내가 받을 지원금 하나 없겠어요~?

 

그러니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자신이 해당하는 지원금을 확인 후 신청하시고,

 

좋은 결과들 얻으셨으면 좋겠어요.

 

그럼 전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 뵐게요.

 

*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, 좋아요 와 구독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. *

* 좋아요 와 구독은 포스팅을 하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. *

 

>>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<<

 

728x90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